본문 바로가기

▣지리산 이야기/조용섭의 지리산이야기

조용섭의 지리산이야기-01-연재에 들어가며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[지리산 천왕봉 @사진/김기훈]

 

얼마전 한국농어민신문으로부터 '지리산 이야기' 원고 의뢰가 와서 모자라는 글이지만 열심히 써보겠다고 승락을 했었다. 농어촌의 자연세계와 인문학적 콘텐츠가 어우러진 답사 혹은 문화체험이 앞으로 6차산업의 향도 역할을 수행할 한 축이 될 것이란 나의 확신과 가능성을 가늠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.


4.24일이 원고마감일이라 어느 정도 써두었는데, 지난 주말 고 최화수 형님의 부음을 접하고 황망히 부산을 다녀오다 보니, 월요일 늦게 부랴부랴 원고를 보냈다. 어제 오랜만에 PC 앞에 앉아 지리산의 큰 기둥이셨던 고 최화수 형님을 회고하며 고인과 관련된 글들을 포스팅하다가, 벌써 글이 신문에 기사로 난 것을 확인했다.


나의 멘토가 세상을 떠난 즈음 나의 글이 지면으로 세상에 나오는 일에 감회가 남다르다. 서울신문에 '조용섭의 산으로'를 기고한지 무려 10여년만의 신문연재라 부담이 적지 않다. 부끄럽지만 나의 졸고를 소개한다'...
--------------------------
조용섭의 지리산이야기 [기사본문]

http://www.agrinet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52367